반응형

<일본언론 기사내용>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의 GDP의 개정치는 연율로 환산한 
실질 증가율이 -7.1%가 됐습니다. 기업의 설비투자가 부진했기 때문에 
2월 속보단계 -6.3%에서 더 마이너스폭이 커졌습니다.
내각부가 발표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의 GDP 개정치는 
물가변동을 제외한 실질 증가율이 이전 3개월 대비 -1.8%가 됐습니다.
이를 연율 환산하면 -7.1%로 지난달 속보단계인 연 -6.3%에서 대폭 하향 수정됐습니다.

GDP가 마이너스가 된건 5분기만으로 지난번 소비세율이 오른 직후인 
2014년 2분기 연 -7.4%가 된 이후 대폭적인 감소입니다.
항목별로는 GDP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개인소비는 
속보단계에서 -2.9%였던것이 개정치에서는 -2.8%로 상향 수정됐습니다.
한편 기업의 설비투자는 속보단계는 -3.7%였지만 
개정치에선 -4.6%로 크게 하향 수정됐습니다. 해외경제가 둔화되면서 
전기기계와 정보통신기기 제조업 등에서 투자가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GDP는 1월부터 3월까지 성장율도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 영향으로 
마이너스가 될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어 
향후 경기 전망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000.jpg

002.jpg





<5ch 반응>



ID : 3zb+HKRL0
코로나가 유행한건 그래도 예상 못했다
이번엔 어쩔수 없어



   ID : gi9fAgth0
   코로나 전인데



   ID : VqaABUy40
   낚는겁니까?



   ID : TEVHmHuH0
   10-12월이라 증세가 크리티컬 히트했음
   코로나 직격탄 맞은 1-2월은 더 떨어진다



   ID : KNldjnXt0
   거짓말은 안된다. 아베씨는 노력하고 있지만 
   국민의 노력이 부족한 것으로 해둬라



ID : iPTtspFK0
아직까진 회복세니까 괜찮



ID : 1v/7PPsA0
아베를 체포해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pZiJQGVj0
   정말 그래도 될 정도
   미중무역전쟁으로 세계경제 전망이 불투명할때 
   소비세를 인상하다니 너무 바보같아서 머리가 아픔



   ID : 2E3e+QQO0
   정말로 임기 끝나면 체포 안하면 안돼



ID : NP+erpXK0
코로나랑 관계없음



ID : PswqrmGx0
대불황 오겠네



   ID : 3kfHqpDD0
   불황같은건 안와. 이 단계부터는 공황



ID : Ad3lHShw0
예금 전액 찾아올게



ID : 7+zsYOCE0
수정인데 내려가는거야? 아베 통계 사기도 한계인가



ID : B7GDDDKA0
여기에 코로나가 플러스된다ㅋ 아베노믹스 스고이



ID : zkz+m/OD0
전세계 레벨의 하락이니 우선 일본이 할수있는건 세율 연장



ID : 9Ozw3o3k0
어? 정직하게 공개하네?



ID : ZL0F93Si0
왜 또 아베 지지율 상승하냐



ID : 6DfS5VlW0
설마했던 동일본 대지진 넘어섬ㅋㅋㅋ



ID : 5LUPxRy70
이것은 코로나 영향 나오는 1~3월은 
-20% 정도 가는거 아니야?



ID : +jGJ0PA60
코로나 관계없이 세금만으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D : 9IC9Uami0
진짜 지옥은 지금부터기 때문.....



ID : dtwMnZ6K0
놀랄 일도 아니다



ID : E6l6JcxJ0
재무부는 일본을 멸망시키기 위한 기관



ID : 7gW3xJA30
리먼 사태를 넘었음



ID : fCAwGnKa0
경기는 좋아. 속지마 다들, 넷우익은 디지고



ID : IyUAnFBK0
이제 1929년 세계 공황 → 케인즈 주의 
탄생에 가까운 흐름이 될지도 모르겠네
세계화 규제, 큰 정부로 경제 관리 지향



ID : mXSbPUCr0
진심으로 두번째 그리스네
내가 꼬맹이일땐 설마 일본이 이리 될줄은 상상 못했다



ID : aGRBxeb40
셀프 경제제재를 하니까



ID : 1LTyqBTa0
알고 있었어



ID : eKSR6mOy0
여기서 코로나, 미국 주가 하락, 저유가로 이어지는거...?



ID : VqaABUy40
빚을 갚고 다 끊고 미니멈 생활을 시작한 나는 정답이었다
오늘도 지금부터 유유히 산책하러 나갔다 오겠습니다



ID : csH4jJ220
주가 2만 균열ㅋ



ID : Kl4nv7QY0
코로나오면 -30% 정도 갈것 같음



ID : siHmLbSo0
굉장한 수치다ㅋ



ID : A/0maoan0
아베 내각은 닛케이 평균주가만 싸고 돌았는데ㅋ



ID : B4qhf+Bz0
아소 "국민이 게으르니까요"



ID : Vn0MDQ1G0
하지만 다음도 선거에서 이길테니 괜찮아
니네들 바보니까ㅋㅋㅋㅋㅋ



ID : WZ+iXuC+0
그래도 오르는 공무원 월급 



ID : /J51vlOP0 
반대로 코로나 탓하면 되니까 아베는 악운이 강하네



ID : tP3v7wBe0
아베씨는 책임지고 향후 10년은 총리를 계속해야



ID : HgLjlsQQ0
한국에 제껴지겠다



ID : F0ihsiH+0
주가로 속이는거 그만둬. 뭐 주가도 위험하지만



ID : ikZMEc080
두자릿수 가즈아



ID : pRfEimY+0
수치에 손대서 이런거니까 실태는 -10% 넘음



ID : w55wHPcx0
미국과 중국밖에 안보지만 2028년엔 인도에 GDP 제껴지겠군
이 상태라면 2027년 정도일까
그 다음은 독일에도 제껴지고 점점 몰락해가겠다



ID : V/ncQIrl0
그래도 지지율 47%, 일본인 속이기 편하고 좋네요



ID : iJvM+cYc0
증세 → 코로나 → 올림픽 중지 or 무관객
완벽하다



ID : idp0HH3/0
악몽의 민주당 정권의 영향이 이렇게 뿌리깊을줄은
이제 아베에게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
아베씨라면 반드시 일본을 부활시켜 줄거다



ID : k+o0XEb70
이건 아베쨩의 책임이 아냐
민주당 정권이면 -10%는 갔다. 아베 정권이라 다행
아베 서포터씨, 이렇게 쓰면 됩니까?



ID : bMNZqQAx0
하지만 그래프를 왼쪽으로 기울이면 
여전히 완만하게 회복하고 있다고도 할수있어



ID : w55wHPcx0
더 나쁜건 아마 5-6월이겠지
관광객이 안오니까 도산이 단번에 늘거다



ID : +IcNZ6pv0
일본경제 영구불황의 조건은 모두 갖춰졌다



ID : R+9oAzHn0
감염자도 검사하면 한국, 이탈리아보다 백퍼 많음



ID : YgiO2gnG0
GDP 하향, 엔고, 주가 하락, 증세, 코로나, 올림픽
2020년은 좋은 해가 될것 같다



ID : /UROn/Nn0
휴지가 화폐가 되는게 현실성을 띄어오는듯



번역기자:ParisSG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politics&wr_id=139893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