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몇번은 써야 되는데, 잘 안 쓰게 됩니다, 뭘 쓸까 하다, 구정에 숙제하느라 방수자켓 골라논게 있어, 몇개 더 찾아 보고, 간략히 씁니다.
등산자켓, 그중 방풍투습, 빙풍방수투습 자켓은 예전 밑창 글에 비브람과 그외와 비숫합니다. 고어제품과 그외입니다. 그외가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시장 인지도와 점유율, 제품테스트등으로 품질이 검증됬다는 겁니다. 단점은 비쌉니다. ㅎㅎ
방수자켓 특성, 아래예는 고어텍스 설명인데, 다 같습니다. 틀린거는 작동 방식과 방투습 수치입니다.
심실링과 발수 작업.
방수멤브레인자켓은 3가지 성능이 담보되야 됩니다. 방수, 방풍, 투습( Breathability, 통기로도 번역 됨) 더해서 발수, 심실링, 그리고 고어 프로처럼 보통 의미의 통기성이 가미되는 경우.
오늘은 고어텍스만 봅니다. 고어가 변화가 많습니다. 구형제품의 리네임이나 신제품이 늘었습니다.
고어 포함 방투습 수치, 조건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세요.
고어텍스와 윈드스토퍼가 오리지날 고어텍스와 고어인피니엄으로 변화.
오리지날 고어, 일반 고어와 투습, 경량,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들
1. 일반고어, 그냥 고어텍스 프로덕트, 다른건 이름이 추가. 2L, 3L로 출시. 2L 외피와 멤브레인 결합. 라미네이트, 멤브레인 보호는 별도의 안감, 3L 외피,멤브레인, 내피의 일체형 결합.
2 팩라이트, 내구성 개선 팩라이트 플러스. 2.5L, 2L에 안감대신 코팅.
3 액티브, 액티브 쉐이크드라이, 액티브 3L, 쉐이크는 일반 2L이 아닌, 3L에서 외피 제거. 설명은 위에, 아래는 쉐이크드라이
4 C-KNIT, 3L, 안감이 부드러워, 덜 바스락거림. 투습증가와 경량화. 15년 출시.
5 프로, 고어사와 아웃도어 메이커들의 자존심을 걸고 만드는 하이엔드급, 하드쉘 끝판왕으로 그회사 최고가 방수자켓. 일반고어와 달리 PU층 제거, 다중멤브레인 사용으로 투습향상. 외피 내구성 강화, 아래 그림.
기타, 프로만 제외하고, 고어 스트레치 부분사용 가능.
정리1,
2L은 일반 고어만 저렴. 뻥 정가 아님, 일반 메이커 출시가. 보통 30만에서 40전, 벤틸 거의 없음.
2.5L은 팩라이트만 2L가 출시가 비숫, 간혹 벤틸 있음. 벤틸 있으면 가격 상승. 40만선.
변형3L은 액티브쉐이크 드라이, 액티브 3L에서 외피제거. 2L, 2.5L과 비숫한 출시가.
3L은 일반 고어, 액티브, C-KNIT, 프로, 고어, 액티브,C-KNIT 출시가 50만에서 벤틸있음 60만정도. 프로는 비싸게 받을라고, 거의 전부 벤틸있음. 70만에서 심하면 100만원 넘어감.
구매팁. 년식 따라, 1, 2, 3-4년차, 5년이상, 50-60프로, 60-70프로, 80-90. 90프로이상 정도의 할인가에 사시면, 잘 사는 겁니다.
정리2 위표 포함, 일반적인 원단, 만듬새 따라 달라질수 잇음. 투습순 고어2L, 팩라이트(15000), 고어3L(17000), C-KNIT(20000), 액티브 =프로(25000), 쉐이크드라이순으로 좋아 짐. 추정
경량순 쉐이크드라이, 팩라이트, C-KNIT, 액티브순으로 무게나갈듯, 추정, 나머지 비숫.
수명
https://cafe.naver.com/windstopper/25668
방수자켓외 방풍자켓, 고어 인피니엄은 영구발수, 변형된 3L과 구형 윈드스토퍼 2, 3L, 써미엄은 단열제층 추가 4L, 나머지 생략.
신발, 장갑 비숫한데, 신발은 밑창 혹은 중창의 타공으로 360도 통기되는 서라운드, 나머지 별거 없음, 생략.
아래 물건은 판매자 설명이라 부정확한 내용이 있을수 있음. 케이투는 홈피 설명과 다른 경우는 못 봄.
1 C- KNIT 95 6장 벤틸유.
여자 네이비 90만
2 팩라이트, 외산 맞는 팔긴 사람, 소량.
3 프로, 3개 사이트, 전부 10장 정도.
4 이건 불확실? 네파가 국적 없는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 애들이 디자인과 신발, 일부 품목이 드물게 이탈리아산이 나옵니다. 예전 글 드라이얀도 메이드인 이태리입니다. 네파도 뻥정가는 안먹이는데, 출시가 79만원에 제조 이탈리아로 나옵니다.
다자인이 북유럽풍의 감성이 있는 스타일이라 눈에 띱니다. 원단, 벤틸 확인 안 됨. 3L만 확인. 자켓만 적으면, 하나 사겠는데, 글 쓰기 위해 살순 없습니다. ㅎㅎ 마땅치 않으면, 5천원 들여 반품알 분만, 15년산입니다. 의외로 물건일것 같음. 2칼라, 100사이즈만 양은 사이트당 몇십장씩.
주의, 백화점 의류가 중고? 실순지, 현대 천호점은 피하세요.
5 윈드스토퍼 소프트쉘, 신축성과 부드러운 물건입니다. 지마켓 갤러리아에 물건 있음.
6 상동, 갤러리아몰 블랙100 6장
간만에 보니, 잘 안골라지네요. 심심풀이로 보시고, 즐겁게 하루 보내십시요.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limb&no=107920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