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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위해 2024년까지 1조원 규모의 정책금융을 지원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가치세를 즉시 환급해주는 사후면세점 도심환급 1회 구매액 한도를 5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상향한다




정부는 게임, 영상 등 콘텐츠 장르별로 전략적 수출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2021년 124억 달러를 기록한 콘텐츠 수출을 2027년까지 250억 달러로 연평균 12
3%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수출 주력 산업인 게임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글로벌 성공사례 지속 창출을 위한 영상 콘텐츠 수출도 지원한다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 당시 열렸던 ‘글로벌 영상콘텐츠 리더십 포럼’ 후속으로 한미 양국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고 넷플릭스와 협업해 콘텐츠 인재를 양성한다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았다
국내 콘텐츠 선도기업-스타트업 연계 해외진출 지원 신설하고 해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주요 마켓 참가 등을 확대한다
국내 쇼핑 인센티브 확대를 위해서는 외국인의 사후 면세점 이용 혜택 및 편의성을 확대한다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2027년까지 해외 관광기업 지원센터 10곳을 설치해 국내 유망기업 시장검증, 해외투자 유치, 현지 파트너십 체결 등을 지원하며, 관광벤처 해외 투자설명회를 현지 개최해 투자유치를 강화한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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