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국 가디언지 보도내용 >
한국은 위험한 수위에 오른 미세먼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다음 달부터 석탄을 떼는 화력발전소 전체 1/4을 겨울철을 맞이해서 임시폐쇄할 예정이다. 

환경부장관은 12월부터 내년 2월, 3월까지는 27곳의 화력발전소가 정지 시킬것이라 발표 했다. 또 이런 폐쇄로 인한 전력공급은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는 다른 발전소는 전력수요에 따라 80%로 가동율을 유지 할것이라 말했다. 한국의 전체 60개에 해당하는 화력발전소 전체 전력 생산분의 40%을 차지 하고 있으나, 대기오염을 악화 시키는 주범으로서 , 올해초 몇몇 주요도시에 기록한 오염수치는 위험한 수준의 PM 2.5에 도달 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대기오염이 호흡기 질환과 심혈관 질환에 상당부분 연관이 되 있어서 공중보건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한다고 경고를 하고 있다. 한국의 많은 지역은 올봄 미세먼지로 뒤덮혀 졌고... 이 대기오염은 "국가적재난"을 초래 할것이라고 경고를 해왔었다. 청정 에너지혁명을 약속하는 한국의 기업가들을 만나보자.


이런 지적에 정부는 발전소 및 차량사용제한 , 건축현장에서 발생하는 먼지 양을 줄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치와 방법을 도입했다. 그러나 이런 조치는 한국의 대기오염을 줄이는데 전혀 효과가 없다. 차량제한조치는 이번주 금요일부터 시작해서 4개월동안 전국 주요도시에 적용된다.  대기오염 때문에 한국은 중국와 외교적마찰을 일으켰다. 한국의 공중보건 전문가들은 한국인구 거의절반이 거주하는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미세먼지오염이 50% 에서 70%까지 도달 했다고 했다. 


중국은 이런 한국의 주장을 무시하고 있으며, 한국의 발전소, 공장및 차량을 줄이라고 비난 했다. 한국 환경부장관은 석탄으로 발전하는 화력발전소는 작년에 비교해서 12월부터 3개월 동안 미세먼지를 약 44% 감소 시킬것이라 밝혔다. 이번 겨울 전력수요는 1월 네째주까지 약 88,600메가와트로.. 정점에 도달하게 될것으로 예측 되며... 보다 더 추운날씨가 되면.. 91,800MW까지 발전량을 증가 시킬것이라 말했다. 전기공급은 12월부터 2월까지.. 11,350MW 이상의 잉여전력분으로 수요를 감당 할수있을것으로 내다봤다.


000.jpg



002.jpg






< 댓글반응 >



Isosinsir
올 겨울 오염과 지난 겨울 오염도를 비교하는 것은 흥미올 거야



ㄴdnomad123
 난 지금까지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것 같아




ㄴJokerMother
저 화력발전소가 임시적으로 폐쇄가 되기 전까진  이번 겨울부터 봄까지 발생하는 오염과 지난 겨울철에 같은기간 까지 오염을 비교 함 안돼!




ㄴSadCharizard
현재 중국의 석탄 사용량을 보면 환경오염에 대해 세계를 조용히 시킬것이 불가능 하다고 생각해.
https://www.google.com/amp/s/www.bbc.com/news/amp/science-environment-50474824

 


ㄴcrossmr
날씨를 고려하지 않으면 직접 비교함 안되는 거야




ShengjiYay
좋은소식이네.. 기술 에너지 전환을 용이 하기위해 전력 저장기술을 계속해서 투자를 해야 해




ㄴLuffydude
중국이 환경오염에 주범이지.. 중국은 이런 충고에 아랑곳 하지 않고..점점 더 많은 석탄공장을 증축중에 있어. 
이것을 프로파간다로 보는 사람들을 위해 아래와 같은 링크를 붙히니 참고로 해

https://www.google.com/amp/s/www.telegraph.co.uk/business/2019/11/27/chinas-latest-coal-mania-alarming-green-technology-has-already/amp/

https://www.wired.com/story/china-is-still-building-an-insane-number-of-new-coal-plants/

https://en.m.wikipedia.org/wiki/Coal_in_China

 

ㄴmistrpopo
저 발전소는 이번주에 임시정지를 해.. 이건 다른기술에 대한 투자가 아니야. 기존에 사용하던 원유나 나프타의 연료로 추가 사용 할것 같아.. 니들이 알고 있는 가스 발전소 말야..



mistrpopo
그래서... 원유나 천연가스로 대체 될까? 사람들이 태양이나 핵연료를 말하고 있지만.. 이번 일요일에 발전소가 정지하고.. 그 대신 태양과 핵발전소에서 전력양이 충분하다면.. 그런 발전소만으로 일년내내 충분하지 않을까? 한국은 석탄 사용량이 40%, 원유 30%, 핵발전이 15% , 가스발전이 15%야.. 태양전력과 풍력은 영점이하 로. .반영될 가치가 없어. 그래서 한국은 석탄 40%, 원자력 30%, 천연가스 22%, 재생에너지 5% 및 석유 3%로 조정 해야 해.

추가: 내가 언급한 첫번쨰 수치는 1차 에너지소비 에 대한것이야(전기발전에만 사용한것이 아니라 전체 사용량을 적었슴)



ㄴDhghomon
가스는 석탄을 대신할수 있는  유일한 연료이기 때문에..현재 가장 많이 증가 중에 있어.이 수치는 2년전 수치 이지만.. 목표는 다음과 같애.
현정책 : 원자력 : 36%, 석탄 : 39%, 재생에너지 : 14%, 천연가스 :11%
새로운정책 : 원자력 20%, 석탄 24%, 재생에너지 20%, 천연가스 35% 




Willsxyz
만세!!!!!!



gwangjuguy
훌륭하네!



autotldr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최선의 방법인것 같네..원래보다 74% 감소 했어.(난 로봇이다). 한국은 위험한 수준의 미세먼지 오염을 대처하기 위해 다음달 부터 석탄화력발전소의 1/4을 임시정치 시킬예정이다.
한국의 60개의 석탄발전 화력발전소는 전체 전력생산분의 40%를 생산 했지만.. 석탄을 태우는것은 대기오염을 악화시켰으며.. 이에 따라. 올해 초 몇몇 주요도시에서 기록된 위험한 PM2.5 수치로 기록 되었지.
한국의 환경부장관은 석탄발전소를 작년에 비교해서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동안 정지시켜 미세먼지 오염을 44% 감소 시킬것이라고 발표 했어.
추가 요약:
FAQ/ 피드백 / 탑 키워드 : plant#1 South#2 power#3 pollution#4 Korea#5 




simonksj
그렇다면 우리들은 어떤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지? 
지열 ->지진을 초래 하고.. 한국에선 풍력이 너무 낮아
물-> 홍수를 일으키고.. 산림과 강을 파괴하고.. 
석유 과 석탄연료 차이점이 뭘까?
우라늄 은 방사선을 방출하고 ... 태양광은 효율이 너무 떨어져...




ㄴCheekything
 석유가 석탄보다 대기오염도에서 휠씬 더 낫지..기름도 상당히 나쁘지만.. 석탄에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 그러니 석탄이 얼마나 나쁜지 알겠지?




ㄴLachainone
태양광 에너지는 가장 저렴한 전기 공급원이야..




ㄴyouni89
우라늄이 최선의 선택이야.. 더많은 핵발전소를 지어야 해



ㄴJD4Destruction
 솔벤트 그린...



ㄴLachainone
 태양광 에너지는 가장 저렴한 전기 공급원이야..
---
인도와 중국이 태양에너지에 대규모 투자를 하는 이유가 있어(이건 정치적 로비가 아니야)



ㄴMorningCalmStudios
내생각엔 태양광이 가장 좋은듯



ㄴdmthoth
 태양에너지가 석탄 보다 싸지.. 또 풍력발전은 해상에서 건설 할수있어. 그리고 지열발전소 때문에 지진발생 한다는 것은 아직 가설일 뿐이야




ㄴArseNudger
 우라늄은 방사선을 발생한다는 것에 대해....
석탄발전소는 더많은 방사선을 발생해.. 원자력에 대한 일방적 두려움 때문에 사고나 재난을 언급을 하는데.. 잘 만들어진 원자력 발전소는 방사선을 거의 방출하지 않아.그것을 지적 해주고 싶네




ㄴLegoPirateShip
핵 발전소는 엄청나게 안전하게 제작해야 해.. 엄격한 감독과 안전규정을 지키고 제작해야 하지.

 


ㄴEnglishMajorBTW
 원자력발전소는 정부/전력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용한다면.. 매우 안전한 발전소야.. 한국은 한반도에 있으므로.. 제대로 설치하며 붕괴가 되지 않아. 발전소를 위해 현대적인 설계에는 방사선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엄청나게 많은 안전장치들이 내장되 있어.
출처 ; 난 미국 펜실베니아 출신이고. 1979년에 미국에서 원자력 멜다운사고가 발생했지.. 그걸 2주전에 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어.



Lucidmike78
작년에 얼마나 대기오염이 심했는지 기억을 해.. 난 모든 석탄화력발전소를 폐쇄하고 모두 원자력발전소로 대체 했음 해.. 내가 기억하는 바로는.. 원자력 발전소는 안전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정치 부패로 인해서 사고가 발생 했어.




ㄴsidaeinjae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부패는 한국에선 없었지. 
문대통령이 말하길... 원자력은 안전하지 않다고 했어




Jaych1990
중국은 결코 자국 석탄발전소를 폐쇄 하지 않을거야. 대부분의 대기오염은 모두 중국에서 발생해서 한국으로 옮겨온것이야.. 한국은 아마 새로운 베이징이 될지 몰라.. 스모그로 가득찬 베이징 처럼 말야....



번역기자:떠도는구름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history&wr_id=298218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